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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지니코딩스쿨(이하 "학원"이라 한다) 이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지니코딩스쿨 (http://jinicoding.com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선생님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학습자료”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이용자”에게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원, 개인 과외, 교습소, 공부방 등의 “정식고객” 및 “체험고객”을 말합니다.
  3. “체험고객”이라 함은 “정식고객”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임시적으로 “무료체험”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무료체험”이라 함은 “정식고객”이 되기 전 가입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10일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을 말합니다.
  5. “학습자료”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사이트 에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ㆍ 문자 ㆍ 도형 ㆍ 색체 ㆍ 음성 ㆍ 음향 ㆍ이미지 ㆍ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상품"이라 함은 “회사”에서 지정하는 상거래를 목적으로 유료로 판매하는 학습자료와 교육정보서비스, 전반적인 관리를 말합니다.
  8.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9.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10. “계약기간”이라 함은 “정식고객”이 “회사”에, 혹은 “회사”가 “정식고객”에게 계약 해지를 통보하는 시기까지 유효합니다.
  11. “해지"라 함은 "정식고객" 혹은 "회사"가 "정식고객"의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12.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 ㆍ 용역 ㆍ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기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ㆍ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13.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정식고객”에게 제공하는 매쓰플랫 서비스 일체로 선생님, 학부모, 학생, 출석관리 어플리케이션, 프린트 웹페이지를 포함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1.“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1.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5. 사이트의 이용약관
  6. 호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
  7. 개인정보취급방침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제4조 약관의 게시
1.“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이 경우 제3조를 준용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5조 약관의 변경 등
1.“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정식고객”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3.“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4.“회사”는 제3항의 기간 동안【“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5.“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 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약관변경을 거절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정식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정식고객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정식 가입 시 정식고객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 창, 유 • 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웹 사이트에 팝업 및 어플리케이션에 알림을 띄움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식고객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8조 정식고객 가입
1. 정식고객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학습자 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정식고객 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정식고객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식고객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정식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타인과 공유하여 이용한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정식고객 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 18조 [정식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정식고객의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ID, 비밀번호, 주소 등) 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정식고객 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무료체험 신청 시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 창, 유 • 무선 등의 방법으로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보호자 [법정대리인]는 별도의 “학부모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식고객 정보의 변경
1. 정식고객의 상호명 등 개인정보 변경은 회사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회사 담당자만이 변경 가능합니다.
2. 정식고객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고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정식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정식고객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정식고객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정식고객”의 아이디가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을 경우 “회사”는 “정식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정식고객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정식고객”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정식고객이 본 조 제 2항 및 제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정식고객 해지(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정식고객”은 계약기간 도중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담당자에게 유선 또는 문자로 해지 요청 후 해지 신청서를 해지 희망일 전까지 접수하여야 합니다. 단, 유선 상 본사에 통보하였다 하더라도 해지신청서로 정상 접수된 건에 한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해지 처리하고 정식고객의 환불, 추가 납부등의 확인 후 “정식고객”에게 해지 사실을 회신합니다. 이때 “정식고객”의 추가 납부 혹은 태블릿 디바이스 반환 등의 처리가 “회사”의 요청에 반하게 되는 경우 해지처리가 지연 혹은 유보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식고객”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식고객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해지로 인한 환불 금액은 이용자의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제27조 [회사의 환불규정] 조항을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정식고객과 최초 이용계약 체결 시, 회사 관련 모든 학습자료를 제공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정식고객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지니코딩스쿨 소프트웨어 기능 장애에 대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다만 지니코딩스쿨 소프트웨어 자체의 문제가 아닌, 이용자 컴퓨터의 낮은 사양,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불안정, 태블릿 디바이스의 불량, 인터넷 통신망 불안정, 외부 연동 서비스(Google Cloud Print, Memu, Nox 등)의 오류, 프린터의 기기 및 드라이버 오류 등 지니코등스쿨 소프트웨어 외부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회사”의 기술 지원 범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권장기기사양
1.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학습전용기기(태블릿 PC)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 : Android 6.0 이상, LCD : 10인치(1900X1200) 이상, 터치스크린, RAM : 2GB 이상, 2016년 이후 출시기기
- CPU : ARM Cortex-A53 MP8 1.6 GHz 혹은 그 이상
2. 학습자료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학습전용기기(태블릿PC)의 사양은 회사에서 제시하는 권장사양정보에 따르며, 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태블릿PC이외의 기종이 1항의 권장 사양에 해당된다 하더라도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기종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정식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정식고객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앱 내 모든 학습자료 확인
  2. 문자 알림 서비스 등 관리서비스 안내
  3. 계약 진행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계약서 최종 회신(결제수단 선택)
  6. 결제금액 재확인
  7. 결제완료
2. 정식고객은 카드자동이체, 계좌자동이체, 무통장 입금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식고객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의사결정 이후 계약서 회신이 지나치게 늦는 경우
  2.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정식고객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 6조의 방법을 통하여 정식고객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정식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정식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정식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정식고객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정식고객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원할 경우 상세내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식고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정식고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앱 내 문의사항을 활용하거나 문자, 메일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매쓰플랫 사용권에 대한 지역 영업권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1. ‘지역 영업권’이라 함은 일정 지역에서의 “이용자”의 지니코딩스쿨 독점 이용을 보장하여 해당 지역의 신규 가입자를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6조에 따른 방법으로 정식고객에게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본조의 2항에 의해 해지하게 되는 정식고객에게는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정식고객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정식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정식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정식고객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정식고객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학습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정식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식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정식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19년 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